제품소개
사람과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
제품소개
포장단위
제품정보
YECOA CRACK CHECK는 특수한 장치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PT(육안검사) 제품입니다.
※특징과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.
- 취급 및 조작이 간단하므로,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육안식별이 불가능한 미세한 결함도 육안식별이 가능한 선명한 적색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쉽게 결함이 발견되어 빠짐없이 Check할 수 있습니다.
- 피검사물의 재질이나 형태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One Touch Aerosol Type이므로 사용이 간단하고 휴대하기도 편리합니다.
- 부식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식되기 쉬운 알루미늄합금, 마그네슘합금에 사용하여도 안전합니다.
- 검사의 결과는 닦아내지 않는 한 그대로 보존됩니다.
- PT 작업에서 침투제와 현상액 모두를 세척액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.
용도
- 염색 침투 탐상제 세척액
- 배관, 주조부품, 단조부품, 용접부위, 누수검사 등
사용방법
1.염색침투탐상방법
- 적색 침투액을 검사물의 표면 결함부로 침투
- 세척액으로 검사물 표면의 적색 침투액을 제거
- 백색 현상액으로 모세관현상을 이용하여 결함부의 침투되어 있는 적색 침투액을 현상 발색
- 육안으로 볼수 없는 결함을 관찰하여 판별하는 방법
2.검사절차 (순서대로 누구나 운용 가능)
- 전처리 (Pre-treatment) : Cleaner(세척액) Spray
- 검사물 표면의 먼지, 유지분, 도료, 녹 등은 적색 침투액의 침투를 방해하므로 검사전에 세척액으로 완전히 제거해 주십시오.
- 표면결함부가 막히지 않도록 전처리방법에 주의해 주십시오.
- 세척액을 뿌리고 1~2분이 지나면 전처리가 완료됩니다.
- 전처리가 완전할수록 탐상효과가 높아지며, 검사조작이 용이하게 됩니다.
- 침 투 (Penetration) : Penetrant(침투액) Spray
- 건조된 검사물 표면에 적색 침투액을 바른 방법으로 20cm의 거리에서 균일하게 도포합니다.
- 침투시간은 2∼3분이지만, 2∼3회 도포를 반복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.
- 검사 부품의 온도는 10∼40℃가 좋으며, 겨울철 실외작업 등의 경우에는 침투시간을 약 2배로 연장시키는 것이 침투효과를 더욱 좋게 합니다.
- 세 척 (Cleaning) : Cleaner(세척액) Spray
- 검사물 표면에 침투되고 남은 잔류 적색침투액은 마른헝겊, 기타 흡수제로 제거한 후 세척액을 함유한 헝겊 걸레로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.
- 표면이 거친 용접부, 철강, 주조품 등의 흑피의 피검사물은 세척액을 충분히 사용하여 적색 침투액이 남아 있지 않도록 하는것이 결함부를 정확히 판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사용할 헝겊으로는 백색 또는 백색에 가까운 색깔의 것을 사용하면 세척정도를 알아내기가 매우 편리합니다.피검사물 표면에 직접분사하는 것은 피해 주십시오.
- 현 상 (Development) : Developer(현상액) Spray
- 백색 현상액은 사용전에 가볍게 흔들어서 사용해 주십시오.
- 전 단계를 마친 피검사면에 백색 현상액이 잘 도포되도록 균일하게 분사합니다.
- 도포된 백색현상액은 바로 건조되어 백색을 나타나게 됩니다.
- 건조됨에 따라 결함부에 침투된 적색침투액이 현상액 표면위로 흡수되어 결함부의 위치와 형상이 건조된 백색 분말상에 선명한 적색으로 표시되어 집니다.
- 검 사 (Inspection)
- 현상처리가 완료된 뒤에는 적색이 나타나지 않는 부분은 결함이 없다는 결과입니다.
- 만약 적색이 배어나온 부분은 그 형상 및 크기로서 결함의 종류, 크기, 깊이 등을 판정합니다.
주의사항
-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.
-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.
- 내용물이 눈이나 피부에 닿으면 깨끗한 물로 씻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 하십시오.
- 음식물이나 얼굴에 직접 닿지 않도록 분사하시고 흡입하거나 먹지 마십시오.
- 고압가스를 사용한 가연성 제품으로서 위험하므로 다음의 주의사항을 지키십시오.
- 불꽃을 향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.
- 난로, 풍로 등 화기 부근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.
- 화기를 사용하고 있는 실내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.
- 온도 40℃ 이상의 장소에 보관하지 마십시오.
- 밀폐된 실내에서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환기를 실시하십시오.
- 사용 후 잔가스가 없도록 하여 버리시고 절대로 불속에 버리지 마십시오.
- 밀폐된 장소에 보관하지 마십시오.
- 온도 5℃이하에서는 분사 상태가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- 직사광선이나 열기에 노출 시 폭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.
- 주변에 불꽃(spark)이 발생되는지 확인하고, 일정량을 분사한 후 가스가 흩어지는 시간을 기다렸다가 다시 사용하십시오.